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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지상철도 68km 지하화
비싼데가 된다.
사업성 확보를 위해 용도지역 상향 검토
개발이익만으로 사업을 추진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영등포역이나 신촌 기차역의 기존 역사를 없에고
선도사업지로 선정되면 내년에 기본계획 수립
서빙고역을 기준으로 경부선/경원선이 나뉘어 착공 들어갈 수 있지만
일부 구간만 지하화 하지는 않을 것임.
지하화통합개발법에 따라, 사업구조에 예산 투입 없이(상부 개발로 사업비를 충당)
개발이 가능하기 때문에 일반 철도 지하화 사업과는 다르게 진행됨.
정부재정이 아닌 민간개발
핫플이 한두명이 들어가는게 아니다.
법인을 새로 만들어서 들어온다.
서울역새권개발 한화
낮은 사업성으로 못하다가 이번에
16년 표류한 현덕지구 공영개발 추진
경기주택도시공사와 평택도시공사가 공동사업시행
지방채를 발행한다.
평택시 의회를 통과해야 한다.
예타를 통과해야 한다.
용유노을빛이 예타를 통과했다.
2008년부터 이야기가 나왔다.
사업방식을 살펴봐야됨.
주거와 산업단지가 있다면
주거가 사업성이 있다.
산업단지는 낮다.
산업단지은 채산성이 잘 안나온다.
서해안 철도 개통
인주는 역세권개발 안함
합덕도 포기, 오래 되었다.
사업성은 5억이 되야 나온다.
공공임대도 쉽지 않다.
26년3월 이 구간이 개통을 해야 의미가 있다.
송산그린시티
안중역세권개발사업
1단계 사업제안서 수용되어 입안 대기중이다.
내년 3월 예정, 환지방식
2단계는 제안 사안이 없어 힘들듯.
향남역세권 개발사업
복합개발진흥지구
타당성이 없다면 어떻게 될까?
합덕역세권 개발사업
재검층 추진예정이나 보류됨
당진시 비싼곳은?
도시개발구역이 있다.
3억초반정도
부동산강사들이 합닥 땅 많이 팔아먹었다.
아파트 용지가 매각이 쉽지가 않다.
목동12단지 재건축
단지내 상가가 괜찮을듯
목동이 20억이 넘어감
추가분담금 없이 넓은 평수가 가능할듯
학원가도 더 잘 듯
동두천 상가
산단이 많이 들어서면서 외국인 인구 증가
시가지경관지구 지구단위계획 조사
2024타경 101569
상가
역사문화로 높이제한
지하가 나와도 100% 낙찰
매입을 해서 다시 짓기가 좋아짐
시가지경관지구로 변경됨
6층이하, 심의를 통해서 8층까지 가능
상가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 조합으로 가능?
임의재건축 집합건물이 100% 동의해야 가능하다.
굉장히 어렵다.
땅값이 비쌀수록 굉장히 어렵다.
집이 아니고 상가라서
대지권도 다르고, 상가1층은 위에보다 대지권을 두배로 쳐준다.
시행하는사람이 통째로 사서 할듯
서울 경전철 줄줄이 건설업체 손절
위례신사선 재정투자사업으로 전환 추진
지하철 1km 1400억~1500억 비용
착공한것 위주로 해야 된다.
서부선 경전철 16년째 속도를 못내고 있다.
지하철 요금 1400원
홍대번화가에 공연 - 게스트하우스 지으면 용적률 1.2배 준다.
홍대상권이 더 좋아질듯
홍대
1.2억에 매매 1번출구 이면 코너, 작년
3종일반 어디가 1.2억할까?
신논현 뒷쪽 2억정도
논현동, 양재역에서 먼곳
홍대가 넓어지고 있다.
홍대가 1.2억이면 1빠자리인데
양재는 뒷쪽이다.
홍대가 숙박이 부족한 동내다.
아산 21개 지구 도시개발, 내년 인구 40만 명 전망
스타벅스 DT 들어오면 평당 천만원 시작이다.
땅값이 올랐다. 3년전에 왔어야 되었다.
지금 들어가면 장사가 되겠구나
그 앞에 2~3년전에 가야 한다.
녹지지역도 트레픽도 좋지만
배후지역이 70% 트레픽보다 배후지역 접근성이 좋아야 한다.
광적면 음식점이 없다.
근생용지로 되야 400~500만원이 된다.
은현산업단지에 다이소 들어온다.
농지에서 공장 그 다음 근생
정주인구 더 높아지면 스타벅스
2만가구 넘어가면 탑탠
동인천 일대 개발
도시개발사업
심의통과
인천도시공사가 참여하는 공영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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