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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B.C KPI
시드빌드업, O.G 빌드업은 몇가지의 지표는 찾아서 확인해야 된다.
매 런칭마다 지표들을 찾아보야 한다.
어떤식으로 사업의 전략을 짜야 하는지 확인
할리우드 빌드업으로 런칭 시퀀스를 돌려야 된다.
첫번째로 중요하게 봐야 하는 지표는
리드 전환율
랜딩페이지에 몇명이 이메일을 남기고 가는지 확인
몇가지 방향으로 트레픽을 들여온다.
내가 직접 가지고 있는 것
조인트 파트너가 가지고 있는 것
광고로 대리고 오는 것
내가 새로운 사업이나 업그레이드 런칭 리스트를 할 때는
리드로 전환되는 확률은 높다.
500명 중에서는 최소 20%~40%까지 된다.
품질이나 얼마나 관련있나에 따라서 달라진다.
조인트 파트너도 주제 관련도가 높은 편이라면
리드 전환율이 높아진다.
적으면 10% 많으면 30%까지 나온다.
10명이 들어오면 3명이 리드가 된다는 뜻.
아쉽게도 광고로 대리고 오면 리드전환율이 떨어진다.
100명 들어오면 5명이 된다. 5%
리드생성기 영상, 카피라이팅이 있으면
리드트가 생성이 됩니다.
다 대리고 와서 30% 전환이 되었다고 할께요.
2000명 중 600명의 리스트가 되었다.
리스트 전환율이 30% 나오것은 잘 나온것이다.
리스트 들에게 미끼 컨텐츠가 나간다.
계단 컨텐츠 시퀀스가 계속 나간다.
두번째 확인할 지표
이메일 오픈율, 클릭율(이메일) 다 확인해야 된다.
우리의 리스트에는 다양한 리스트가 있다.
메일 오픈율과 클릭율이 영향을 주는 것은 얼마나 이메일을 가까운 시일에 남겼는지에 따라서 다.
예를 들어서 2년전에 넣은 이메일은 오픈율이 떨어진다.
그래서 이메일 오픈율과 클릭율이 이메일이 최신 이메일이냐?에 따라서 달라진다.
최근 리스트의 경우는 20~25% 오픈율과 클릭률이 나온다.
6개월의 차이가 있다고 해도 10%정도 차이가 난다.
1년이상이다면 4%, 2년 이다 2% 2년이상은 1%대로 떨어진다.
이렇게 오랫동안 연이 끊어지지 않게 중간중간 연결 할 수 있는
이메일이 필요하다.
새로운 전자책을 발행하는 것
새로운 전자책을 쓰고 받아가세요. 이메을을 넣고
한번씩 물갈이를 해서 사용안 하는 이메일을 보내지 않도록
갱신될 수 있도록 사업을 하는 중요한 액션이다.
클릭률까지 고려를 해야 된다.
결국 세일즐까지 했을 때 구매전환율이 나온다.
구매 전환율은 리드대비 얼마나 나오는지?
이 지표를 잘 확인해야 된다.
리드당 수익이 얼마나 나오는지 확인해야 된다.
예시를 들어서 살펴보자.
판매하는 상품이 10만원짜리, 200만원짜리가 있을 수 있다.
두가지로 예
10만원짜리 당연히 가격이 낮기 때문에 구매전환율이 10% 계산
200만원은 구매전환율 2%로 계산
10만원 10%, 600명이기 때문에 600만원 매출이 발생한다.
200만원 2% 12명 2,400만원 매출이 발생한다.
고가 상품을 팔아야 한다는 이야기를 하고 싶다.
리드 당 수익을 생각해 보자.
600만원 매출이 나온 것은 리드 하나당 만원이다.
2,400만원 매출이 나온 것은 리드당 4만원이다.
이 수치가 의미하는 것은 리드 하나당 얼마까지 광고비를 쓸 수 있느냐다.
조인트 파트너에게 리드만 가지고 오는데 인센티브를 얼마나 줄 수 있느냐다.
O.G 빌드업으로 진행을 했을 때 1만원씩 번다면
6,000~7,000원을 드릴 수 있다고 할 수 있다.
2번 시나리오 처럼 된다면 16,000원, 20,000만원 드릴께요.
4만원 언더로 대리고 온다면 수익이 나기 때문에
리드당 지표를 확인하고 광고를 하고, 조인트파트너를 하든
자체적으로 사람들을 뽑을 때도 얼마만큼의 투자금을 넣어서
얼마만큼 수익을 얻을 수 있는지 확인할 수있다.
효과적으로 투자금을 넣을 수 있다.
이만큼 확실한 투자처는 없다.
리드당 얼마가 회수가 된다가 된다면
자동화 빌드업에서는 강력하다.
메인상품에는 리드당 수익을 확실하게 확인해야 된다.
우리의 포지션을 고가의 포지션을 유지해야 된다.
서로의 서로의 런칭을 도와주고, 서로에게 오프라인 세미나에서 찬조강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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