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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런치 기간에서
계단 콘텐츠는
1. 영상 콘텐츠일 경우 효과가 가장 뛰어남
글이나 컨텐츠로 하고 싶은 경우
아무래도 해도 괜찮지만
비즈니스, 사업을 영위하기 위해서는 영상 컨텐츠를 빼놓고는 하기는 힘들다.
영상 컨텐츠 제작에 조금씩 연습을 해야 된다.
영상 컨텐츠의 경우
2. 스크린 캡쳐 비디오 VS 카메라 촬영 비디오
카메라 촬영에는 효과적이다.
얼굴을 드러내고 정보를 줄 때 애정도가 생기고
판매자가 되었을 때 받아들일 확률이 높다.
오프닝 단계에서는 얼굴을 드러내거나
몸을 드러내거나 실질적인 사람이 이야기 하고 있으면
효과적이다라고 이야기 할 수 있다.
계단 컨텐츠는 영상이여야 한다는 것은 아니다.
3. 추가적인 PDF 전자책 또는 TEXT 콘텐츠도 가능
가장 효과적인 것은 영상 컨텐츠 이다.
계단 콘텐츠 1 (Step Contents 1)
1. 미끼 콘텐츠 이후 런칭을 위해 제공되는 첫 빌드업 콘텐츠
첫번째 컨텐츠가 두번째 세번째 컨텐츠 보다 더 중요하다.
이메일 오픈율이 낮다던지 계단 컨텐츠 1번을 최대한 많은 사람들이 보도록
작업을 해야 된다.
3일차에 2번이 나가기로 했다면... 1번 계단 컨텐츠 오픈율이 낮다면
1번 컨텐츠를 다시 보낸다.
2. 타겟 페르소나에게 인생의 변화가 일어날 수 있는 기회가
있음을 보여주는 단계
9 to 6 아침 알림시계, 회사에서 상사들의 다그침을
벚어날 수 있는 방법
여러분들의 정보를 가지고 사업을 할 수있습니다.
가만히 있는 동안 새로운 인생이 열릴 수 있습니다.
새로운 기회가 있음을 보여주어야 한다.
3. 그들이 가진 고통이 해결되고 기쁨이 증가하는 상상 주입
여러분들 만의 스몰 비즈니스를 구축하고
여러분들은 제주도로 떠날 수 있고, 친구들과 밤까지 술을 마시고 놀더라도
월요일이 걱정되지 않습니다. 월요일에는 출근을 하지 않을 것이니까요.
기쁨이 나오는 것을 이야기 한다.
계단 콘텐츠와 타겟 페르소나
1. 타겟 페르소나에 대한 이해도가 중요
- 그들이 어떤 문제로 잠 못 이루는가? 뭘 원하는가?
- 그들이 보지 못하는 위험은 무엇인가?
- 그들이 고를 수 있는 기회는 무엇인가?
타겟 페르소나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야 되고 이런 것들이
계단 컨텐츠에 넣어야 된다.
계단 컨텐츠를 소비하면서 강력한 심리가 발동되면서 구매가 된다.
계단 콘텐츠 속 스토리
1. 내가 어떻게 이 해결책을 찾게 되었는가?
2. 동일한 문제를 나는 어떻게 겪었고 어떻게 해결했는가?
3. 왜 이 지식/ 노하우/ 정보를 나누기로 마음 먹었는가?
4. '나'의 스토리가 없다면 다른 사례의 스토리 공유
나는 해외 코스를 공부해서 한 것이다. 실제 해외 사례를 가르친 사람의 사례를 알려준다.
계단 콘텐츠 1 : ABOUT WHY
1. 왜 당신에게 시간을 쓰고 주목해야 하는가?
- 인생 변화의 기회라는 것을 암시
앞으로 제공할 무료 강의로 통해서 삶의 변화가 있다.
전문가의 포지션에서 신뢰관계를 가져야 한다.
2. 모든 여정이 끝난 후 그들이 얻게 될 결과 상상시키기
여러분들도 이렇게 살 수 있습니다.
컨텐츠 안에서 이렇게 한다.
계단 콘텐츠 1 구조
1. 그들 인생의 before & after 보여주기
12~4시간일을 해도 통장 잔고가 바닥이였습니다.
온라인 비지니스를 하고 나서 하루 일하기 싫어하고
자도 되고, 월에 모으는 돈은 휠신 많아 졌습니다.
비포 에프터를 선명하게 보여주어야 한다.
2. 포지셔닝 - 왜 우리의 이야기를 들어야 하는지
당신에게 왜 도움이 되는지 자세한 이야기를 해줘야 한다.
다른 사람들의 문제를 연습삼아 해결을 했던 방법을 알려준다.
이 것이 왜 당신의 인생을 바꿀 기회인지 알려줘야 한다.
3. 문제 제기 (P)
인터넷에서 성공한 사람은 인플러언서였고
팔로워를 늘리기로 하였습니다.
하지만 많이 팔지 못했습니다.
해외 사례는 어떻게 매출을 낼 수 있었을까?
4. 해결책 가르치기 (S) (가치 제공)
실질적으로 해결책을! 가감 없이 해결책을 정말 다 알려줘야 한다.
5. 사람들이 주저하는 이유와 그에 대한 해답 제공 (2-3개)
저는 아직 주제를 찾지 못했는데 할 수 있을까요?
주부인데 할 수 있을까? 할 수 있을까요?
자주 나오는 질문들은 고객들이 구매를 주제하는 이유를 다 제거해야 한다.
계단 컨텐츠 2번 3번에서도 계속 해야 한다.
실질적으로 판매제안을 던졌을 때 구매를 할 수 있도록
삭제해 나가야 된다.
6. 계단 콘텐츠 2와 관련된 문제 제기 (P')
7. 행동 유도
라이브 컨텐츠는 카페에 올릴 때니 카페에 가입을 하고 기달려라.
세미나를 통해서 이메일을 통해서 보내겠다.
내일 이메일을 찾아보세요.
계단 콘텐츠 1 서두 매직 템플릿
1. 저도 여러분처럼 ~했습니다.
저도 여러분 처럼 12시간 이상 일을 했지만 가난했습니다.
2. 저도 ~에서 시작했습니다.
저도 유튜브 구독자 0명으로 시작했습니다.
편집을 하루를 투자해서 했지만 조회수 20도 안 나왔습니다.
지금은 조회수가 중요한 것이 아닙니다. 잠재고객을 빠르게 모으고 있습니다.
3. 그 과정에서 제가 배운 것은~
나의 해결책을 찾은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
4. 그러면서 제가 찾아낸 것이~
해외 온라인 교육 코스를 여러개 들으면서 알아낸 것
5. 제가 알게 된 몇 가지 비밀이~
계단 콘텐츠 1 (주의사항)
1. 런칭할 상품에 대해 언급하지 않는다.
고객들은 먼가를 팔아먹기 위해 모르는 것이 좋다.
런칭할 상품을 3번까지 끌고가서 떡밥을 던지면서
구매 전환율이 휠씬더 높다.
2. 너무 길게 만들지 않는다.
길어도 20분 이내로 해야 한다.
시장에서 브랜딩 되어있지 않다면
3. 정신이 분산될 요소를 넣지 않는다.
이런 링크 저런 링크를 넣지 않는다.
사람들이 여러군데 들어가지 않게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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