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 12. 1.

    by. 너의 마음은 또는 심리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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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몰 비즈니스를 하는 이유

     

    창업을 해야 하는 이유

     

    돈, 자유, 멋, 사회 문제 해결

    꿈, 좋은 가치, 인기, 명예

     

    제가 일을 그냥 혼자 해서 명함이 없습니다.

     

    NO 주목, NO 화려

     

    폼 나는(?) 창업 VS 폼 안 나는(?) 창업

     

    대학생 때는 폼나는 창업을 하고 싶었다.

     

    나의 1인 기업 운영중

     

    화려하지 않다. 그러나

     

    하루 평균 2시간

    연 순이익 3억 원 이상

     

    스타트업을 하고 싶지 않다.

     

    문제 발생 원인 : 목표의 부재

     

    돈 보다는 자유였다.

    직원보다는 외주나 인턴형태로 일하고 있다.

     

    직원을 뽑는 순간 자유가 없어진다.

    더 큰 규모로 사업을 키우지 않고 있다.

     

    자유가 1순위이다.

     

    스몰 비즈니스

     

    데스벨리에서 많이 망한다.

    여기서 올라가면 많은 성장을 한다.

     

    스몰비즈니스의 성장곡선은

    장시간! 성과도 없는 기간을 가진다.

    데스벨리처럼 많은 돈을 들이지 않기 때문에

    데스벨리가 있지는 않다.

     

    충분한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다.

     

    스몰비즈니스로 수익을 내보면 두번째 수익을 내는 기간이 짧아진다.

    계속 연결이 된다. 연속창업을 하게 된다.

    새로운 사업으로 회수하는 기간이 짧아진다.

     

    자금을 써서 시간을 쭐이는 것이 가능하다.

     

    시간이 걸리더라도 안정적인 사업을 하면서 탄탄하게 사업을 해야 된다.

     

    학생 때는 데스벨리로 시작을 했다.

     

    스몰비즈니스로 내공을 키워야 한다.

     

    시간적 자유를 얻기 위해서

     

    위임

     

    인적

    직원/ 알바/ 파트너/ 프리랜서/ 아우소싱

     

    기술적(시스템)

    4가지 핵심 시스템 구축

     

    자동화를 위한 4대 시스템

     

    생산 시스템

     

    세일즈 시스템

     

    트래픽 시스템

     

    딜리버리 시스템

     

    생산시스템

     

    핸드 메이드 상품?

    주문이 들어오면 만들어야 한다.

     

    사람에게 가르쳐서 하기도 하고, 기계로 하기도 한다.

     

    스케일업을 해도 100개가 팔려도, 1000개가 팔려도 큰 무리가 없다.

     

    - 단순 공정의 제작 과정 + 생산 인력

    - 대량으로 존재하는 상품 소싱

    - 무한정 복제 가능한 상품(디지털 상품)

    전자책, 강의, 마이크로 소프트가 윈도우를 팔아서 큰 회사가 되었다.

    디지털 상품을 만들어야 한다.

     

    한번 강의를 만들어서 찍으면판다.

     

    두번째는 세일즈 시스템

    팔리는 것을 자동화 해야 된다.

     

    이지픽 테크닉을 전자책을 받으면

    미끼가 나가고 컨텐츠가 일주일 마다 나간다.그리고 4번째에 세일즈페이지로 나간다.

    시스템으로

     

    내가 만든 시스템 안으로 트레픽 시스템을 만들어야 한다.

     

    트레픽 시스템에는

     

    돈을 써서 광고 - 페이스북/ 인스타 AD,구글 애즈, 검색 광고

    인스타광고는 최적화 하면 시간의 자유가 생긴다.

     

    노력 - 소셜미디어 채널 운영, 커뮤니티 활동

     

    입소문 - 충성 고객, 잠재 고객 등 바이럴 형성

    사람들이 알아서 소문을 낸다.

     

    제휴 - 파트너십, 고객 - 제휴 수수료를 통한 홍보

    익숙한 것은 쿠팡파트너스다.

     

    다음으로 딜리버리 시스템 배송 배달

     

    제품 - 포장/배송 관련 조직 구성

    물류 업무 아웃소싱(3PL 등)

     

    서비스

    시스템 서비스 구축

    서비스 제공 인원 구성

     

    디지털 상품

    주문-결제 확인- 상품 제공 시스템

     

    생산, 세일즈, 트레픽, 딜리버리 4가지를 자동화를 해야 시간적으로 자동화가 된다.

     

    유튜브 (메인 모객) -> 블로그 (고객 분류) -> 카페, 오픈채팅방-> 웹사이트 (자동화 판매)

    20,000명(일) 조회수 -> 400명(일)                                            -> 200(일)

    유튜브에 영상을 올리면 웹사이트에 방문자가 올랐다.

    사이에 블로그, 카페에 전환율을 올려야 되었다.

     

    인스타그램-> 웹사이트(자동화 판매)

     

    지금은 무료전자책, 무료강의를 제공해서 페이지 세일로 전환하였다.

    상품의 가격이 높지만 전환율이 좋다.

     

    상품 금액 : 179,000원(부가세 제외 162,720원)

     

    리드 전환 비율 = 17%

    구매 전환 비율 (방문자 대비 = 1.3~1.9%

    방문자 1명 당 유입 광고비 544

     

    방문자 1,000명

     

    리드 = 약 170명

    구매자 = 13명 ~ 19명

     

    판매액 = 2,115,360원~ 3,091,680원

    광고비 544,000원 (1,000,000원)

     

    광고효율과 공고비를 높이면 매출이 높아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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