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 11. 22.

    by. 너의 마음은 또는 심리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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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최대한 빠른 시장 검증

     서비스를 만들기 전에 노력 및 투자자금을 적게 시작하는 방법

     

    2. 간단한 형태로 구축

     

    3. 상품 제작 전 트래픽과 키피로 반응 체크

    카피를 보고선 반응이 없다면 접는 것

    카피를 보고 반응이 있다면 만든다.

     

    손실을 최소화하기 위해

     

    4. 수요 확인 시 사업 빌딩

     

     

    전자책을 쓰려고 할 때 수요를 확인

     

    문제를 반응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뇌피셜을 완성 시키기에는 실제로 수요가 없다면?

    손실이 크기 때문에...

     

    랜딩 페이지에서 카피를 통해서 설득

    고민있으시지 않았나요?

     

    상품이 없는 상태에서 상품의 서비스를 설명한다.

     

    랜딩 페이지를 만들어서 사전 신청을 받는다.

    실제 사람들이 반응을 하는지 확인.

     

    얼리버드 가격으로 받으실 분들은 이메일을 남겨보세요.

    수요를 테스트를 한다.

     

    아임웹과 구글 폼으로 구현함.

     

    전문성이 없기 때문에 도메인을 사서 진행을 했다.

    도메인을 일년치24,005원

     

    아임웹 20,000원(30일)

     

    페이스북 광고 2일

     

    1일 5,000원

    광고 소재 3개

    약 22,000원(정지)

    2일정도 돌리다가 광고 정지를 당함.

     

    트레픽만으로 수요를 확인

     

    시간으로 보면

     

    아임웹 랜딩페이지 제작 및 세팅 : 약 2시간

    구글폼 제작 : 약 10분

    광고 소재 제작 및 광고 세팅 : 약 1시간

     

    66,000원 + 4시간

     

    네이버 블로그, 지식인, 티스토리에서 돌아다니면서 글을 썼다.

     

    연락처가 들어오나 확인.

    구매의사를 보이는 사람이 있다.

     

    당장 구매의사를 보내는 것 자체가 상품이 100%를 사지는 않겠지만

    어느정도는 구매를 한다.

     

    이럴 때 상품을 만든다.

     

    1단계

     

    1. 랜딩페이지(1페이지) + 연락처 수집 구조(혜택 제공) 이메일을 남겨놓으면 얼리버드가격에 주겠다.

     

    2. 트래픽 유도 (AD, SNS 등)

     

    실제로 연락처를 남기는지 확인

     

    3. 연락처 수집 상황 체크

     

    구매하고자 하면 이렇게 만들어 놓는다.

    TIP- 

     

    1) 죄송합니다! 많은 성원을 보내주신 덕분에 잠시 품절 되었습니다.

    재입고 시 1+1로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주세요.

     

    2) 현재 업데이트 중에 있습니다. 업데이트 후 가격은 N만 원 이나, 현재 연락처를

    남겨주실 경우 이전 버전과 동일한 N만원에 구매할실 수 있는 혜택을 드립니다.

     

    3) 현재 제품이 제작중에 있습니다. 구매 시 사용할실 수 있는 N천원 할인 혜택을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주세요.

     

    돈과 시간을 들여서 상품을 만들기 전에 테스트를 한다.

    미리 확인을 한다.

     

    2단계

     

    1. 랜딩 페이지 업그레이드 -메뉴 확정 (SEO 고려) 수요를 확인 후 만든다.

    수요 확인 전에는 그냥 노멀하게 만들어라. 수요 확인 후 업그레이드를 한다.

     

    2. 블로그 등 트래픽 추가 구조 구축(지식in, 블로그)

    연락처 확인 후에는 트래픽을 늘리는 작업을 해야 된다.

     

    돈이 될까?에서 돈이 된다면 트래픽을 받는다.

     

    3. 연락처 지속 수집

     

    TIP-

    1)수요가 있다는 것이 증명되면 그때부터 시간과 에너지를 투자

     

    2) 트래픽 경로를 다각화하여 사전 수요를 많이 만들면 런칭에 효과적

     

    3단계

     

    1. 상품 완성 및 판매 진행 

    이미 연락처를 확인 후 혜택드리면서 구매 가능합니다.

     

    2. 소셜 미디어 콘텐츠 업데이트

     

    3. 연락처 지속 수집

     

    사업으로 오르기 시작

     

    TIP-

    1) 구매자 발생 시 후기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웹사이트 지속 업데이트

     

    후기를 통해서 전환율을 올려야 된다.

     

    2) 고객들이 문의하는 질문에 대해 FAQ를 구성하여 랜딩 페이지 업데이트

     

    4단계

     

    1. 판매 증대 전략 수립

    사업이 된거고, 상품이 있고, 판매를 늘리는 작업

     

    2. 트래픽 다각화/ 계단 콘텐츠 형성 

    입소문

     

    3. 대규모 런칭 구조(메인을 위한 할. 빌. 테.) 구축

     

    TIP-

    1)늘어나는 판매를 감당할 수 있는 상품 제공 자동화 시스템 구축

     

    전자책을 일일이 매일 저녁 8시~9시에 보내는것을 수동으로 하면 안된다.

    자동으로 셋팅을 잘 해놔야 된다.

     

    판매를 증대할 것을 가정하고 진행을 하는 것

    시스템을 만들어야 한다.

     

    2) 미끼 제작 및 계단 콘텐츠 설계

    상품을 구상을 하면서 계단 컨텐츠가 무엇인지 확인.

     

    3) 고가 상품 설계 후 메인 런칭 구조 기획

     

    처음부터 상품 다 만들고 진행하는 것이 아님

    시드빌드업 테크닉보다 더 심플하게, 수요조사부터 하고 진행하는 방법

     

    업페이지로 가능

     

    제품의 경우는 비슷한 제품의 쿠팡파트너스 링크로 확인하였다.

    300명 정도 들어가서 한명도 안샀다면 빠르게 조사하고 검증을 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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