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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지셔닝이 중요한 이유
고가의 상품을 팔아야 하는지 이유
자동차 시장
제일 아래 위치
현대, 기아 도요타
그다음 고급차
BMW, 벤츠, 아우디
이거보다 프리미엄
롤스로이스, 벤틀리, 페라리
아래로 갈 수록 가격을 가지고 경쟁을 한다.
위로 올라갈 수록 가치를 가지고 경쟁을 한다.
칸을 넘어가면 경쟁이고 아래는 가격으로 경쟁을 한다.
현대에서 가격보다 더 높은 가치로 팔기 위해 제너시스, 렉서스가 나왔다.
모기업의 업체에서 만들기 때문에 옵션이 달리진다.
브랜드가 달려졌다.
블로그 교육, 다이어트, 온라인 코치, 마케팅 강의
지식강의를 하는 경우 가격이 천차만별이다.
어떤사람은 수천만원이다.
누군가는 만원짜리 박리다매를 하고 있다.
고급 포지션을 할 수록 장점이 많아진다.
1. 파트너십
넉넉하게 제휴수입을 줄 수 있다.
1만원짜리 강의 보다 100만원짜리 강의는 강의 퀄리티가 높아진다.
파트너싶이 쉬워진다.
2. 가격 업
가격을 올리가에 유리하다.
상위포지션을 유지할 수록 품질이 좋아진다.
박리다매를 할 수록 강의는 인식이 되기 때문에
상위포지션이 힘들다.
시작단계에서 상위포션을 해야 한다.
3. 주목받기
인포디언스의 리스트가 중요하다.
많은 사람들이 있어야 한다.
리스트를 남기고 가야한다.
주목을 받아야 한다.
구독자가 많은 유튜브가 취재하거나
미디어에서 취재를 하거나
사업을 선순환하기 좋다.
4. 협업제안
고도화된 지식사업을 콜라보가 시작이 되었다.
상위포지션을 가져야 저도 당신것을 팔고 싶습니다.
제휴 협업제한을 들어온다.
박리다매를 한다면 고객이 없는 사람들이다.
고가의 강의를 파는 사람들은 제휴를 안한다.
상위포지션을 노려야 한다.
가격을 비싸게 받는다가 아니라
내 스스로 훌륭한 사람이 되어서
끝없는 방법론을 연구하고
실질적으로 변화를 만들어 내는 것이 필요하다.
어설픈 경쟁자와 같은 정보를 주는 사람이 아니다.
어설픈 상품을 마케팅으로 해서 파는 것이 아니다.
좋은 상품을 가치를 줄 수 있는 사람이 되야 한다.
정말 확실한 상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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