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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은 가설 검증의 과정
주기적으로 1주일에 2주에 한번씩으로 확인해서
가설을 검증해서 고객에게 판매를 해보는 것
가설을 간단하고 빠르게 검증하는 것이 핵심
경험치가 상승함에 따라 가설 검증 주기는 축소
최종 목표: 2주에 1개의 가설 검증
무엇을 잘하고, 무엇을 좋아하는가?
좋아하는 일로 돈을 벌게 해드리겠다.
본인이 무엇을 잘하는지, 무엇을 좋아하는지?
관심사
흥미롭게 느끼는 것
좋아하는 것 : 치킨
인상 깊었던 것 : 경험했던것 고급호텔의 멤버심 서비스
멋지다고 생각하는 것 : 내가 되고 싶은
숏폼컨텐츠 세일즈가 일어나고 있다.
관심사
깊은 고민하지 않고 30개 정도 적어보자
숏폼 동영상 , 영주권, 웨이트 트레이닝, 온라인 마케팅,
자기계발서, 유튜브, 카자비, 퍼스널 브랜딩
지식창업, 해외 LMS 솔루션, 건강기능식품
인스타그램, 이메일 자동화, 다이어트 식단
블로그 마케팅, 리드 생성 페이지 만들기, 프로틴 보충제
골프, 카피라이팅, 고양이, 호텔 멤버십 서비스, 올라인 살롱 사업
막거리, 스픽이지 바, 홈오피스, 온라인 라이브 강의
부동산 경매, 상가 투자, 고깃집 창업
온라인 마케팅
생각해보기
1.관심사의 흥미 이유 명확하게
2.관심사의 문제점
이 두가지가 명확하게 나오는 5가지 정도 뽑아보자
흥미 이유
숏폼 동양상 - Z세대에게 가장 잘 먹히는 콘텐츠 형태로 유망한 분야로 생각된다.
유튜브, 인스타그램도 서로 숏폼 동영상 기능을 추가하는 등 대형 플랫폼들의 관심도가 높다.
인스타그램 - 한 때는 한물간 SNS 취급을 받았으나 여전히 마케팅 채널로 강력하다.
새로운 인플루언서가 계속해서 탄생하고, 릴스/IGTV까지 커머스와 연결되고 있다.
온라인 라이브 강의 - 최근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강의 및 웨비나 등을 많이 진행하고 있다.
앞으로도 많은 오프라인 강사들이 온라인을 통해 라이브 강의를 하고자 할 것이라 예상된다.
리드 생성 페이지 만들기- 온라인 스몰 비즈니스를 하기 위해 필수적으로 필요한 것이
리드 생성용 홈페이지이다. 거창한 것이 아니라 한 페이지로 충분하지만 효과는 뛰어나다.
다음이 중요함
문제점
숏폼 동영상 - 해외의 경우 다양한 지식 영역에서 숏폼 동양상을 활욯한 노하우 공유 콘텐츠
생산중, 반면 국내에서는 개그 또는 댄스 등 예능적 요소에 과도하게 치우쳐서 생산되고 있음.
인스트그램- 어뷰징으로 가짜 팔로워/좋아요를 늘려주는 서비스 성업중. 사업자들이 진성으로 계정을
키우지 못하고 업체에 속아 저품질에 빠지는 경우가 많음. 결과적으로 무의미한 마케팅 비용 지출하게 됨.
온라인 라이브 강의 -ZOOM이 대중적으로 사용되고 있지만, 장비 셋업, 사용법 등에서 더 좋은 선택지들이
충빈히 있음. 웨비나/강의 등 형태에 따라 고려하면 좋은 프로그램이 다양하나 대부분의 강사들이 잘 모르고 있음.
리드 생성 페이지 만들기 - 대부분의 리드 생성 페이지의 카피라이팅이 빈약한 상황. 방문자가 본인의 이메일을 남기고
나갈 수 있도록 설득력 있는 카피와 페이지 구성이 필요함.
문제점을 두개 이상을 적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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