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28x90반응형
샐리의 법칙이란 말 들어보셨나요? 우리에게 친숙한 영화 `해리가 샐리를 만났을 때` 에서 나온 대사인 “Sally can do it”을 줄여서 만든 단어입니다. 이 명대사처럼 어떤 일이 계속해서 자신에게 유리하게 일어나는 경우를 일컫는 말이죠. 예를 들면 시험기간에 공부하기 싫어서 도서관에 갔는데 자리가 없어서 다른 곳으로 이동했는데 그곳에서는 마침 빈자리가 생기는 경우나, 길을 가다가 지갑을 주웠는데 알고 보니 주인이 나한테 전화를 해주는 경우 등 일상생활에서도 자주 찾아볼 수 있죠. 저는 이번주 주제 선정을 하면서 ‘샐리의 법칙’이라는 단어가 떠올랐는데요, 제가 지금까지 살면서 겪었던 좋은 일들을 떠올려 보니 대부분 운이 좋았던 경험들이더라고요. 그래서 여러분들에게도 행운과 관련된 저의 에피소드를 들려드리고 싶어서 이렇게 준비했습니다.
행운아라고 불릴만한 특별한 사연이 있나요?
저는 어렸을 때부터 주변 사람들로부터 항상 긍정적이고 밝은 아이로 불렸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되기까지는 많은 노력이 있었습니다. 어릴 적 부모님께서 맞벌이를 하셔서 할머니 손에 자랐는데, 그때 당시엔 너무 어렸기 때문에 사소한 일에도 쉽게 상처받고 울곤 했습니다. 그럴 때마다 할머니께서는 늘 위로해 주시고 격려해 주셨습니다. 덕분에 힘든 상황 속에서도 꿋꿋하게 이겨낼 수 있었고, 나중에는 오히려 그런 모습을 보고 주위 어른분들이 칭찬해 주시곤 하셨습니다. 또한 고등학교 시절 친구들과의 관계 문제로 힘들어하던 시기가 있었는데, 담임선생님께서 상담을 하시면서 학생부 선생님께 말씀드려 주셔서 학교폭력위원회가 열리게 되었습니다. 위원회 결과 가해학생에게는 징계조치가 내려졌고, 피해학생과는 화해하면서 원만하게 마무리되었습니다. 이후로는 대인관계에 있어서 어려움 없이 지낼 수 있게 되었고, 대학생이 된 지금까지도 큰 문제없이 지내고 있습니다.
‘샐리의 법칙’처럼 내 인생에 있었던 최고의 행운은 무엇인가요?
대학생 때 동아리 활동을 한 적이 있었어요. 처음 하는 대외활동이라 긴장되고 떨렸는데, 면접날 아침에 갑자기 비가 엄청 오는 거예요. 우산도 안 가져왔는데.. 근데 그날 같이 면접 보는 조원 중 한 명이랑 같은 버스를 타고 와서 다행히 둘이서 쓰고 갔어요. 그리고 저희 조가 1등으로 합격했답니다.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겪은 다양한 사건사고 가운데 특히 기뻤던 순간 혹은 잊지 못할 추억이 있다면 소개해주세요.최근에 인기를 끌고 있는 TV 프로그램 중 하나인 '샐리의 법칙'은 대한민국 여성들의 고민을 해결해 주는 해결해 주는 프로그램으로 유명합니다. 프로그램에서는 다양한 테마를 가지고 방송을 진행하며, 여성들의 고민을 해결해 주는 샐리의 솔직하고 친절한 말투가 시청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샐리의 법칙'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샐리의 법칙'에서 다루는 테마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샐리의 법칙'에서는 다양한 테마를 다루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는 패션, 뷰티, 인테리어, 집안일, 업무, 연애 등 여성들이 가지는 다양한 고민들을 다루고 있습니다. 특히, 패션과 뷰티에 대한 정보가 많이 나오기 때문에 많은 여성들이 이 프로그램을 즐겨보고 있습니다.
'샐리의 법칙'에서는 어떤 정보를 얻을 수 있나요?
'샐리의 법칙'에서는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특히, 패션과 뷰티에 대한 정보가 많이 나오기 때문에 이 분야에 관심이 있는 여성들에게는 매우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집안일이나 인테리어에 대한 정보도 나오기 때문에 가정주부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또한, 샐리의 솔직하고 친절한 말투를 통해 여성들이 가지는 고민들을 해결해 주는 모습을 보면서 위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샐리의 법칙'을 시청하면서 어떤 점이 좋은가요?
'샐리의 법칙'을 시청하면서 가장 좋은 점은 샐리의 솔직하고 친절한 말투입니다. 샐리는 시청자들의 고민을 진심으로 받아들이며,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조언을 해줍니다. 또한, 샐리는 매우 유쾌하고 재미있는 말투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시청자들이 즐겁게 프로그램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테마를 다루고 있기 때문에 여성들이 가지는 다양한 고민들을 해결해 줄 수 있습니다.
'샐리의 법칙'은 여성들의 고민을 해결해 주는 프로그램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샐리의 솔직하고 친절한 말투를 통해 여성들이 가지는 고민들을 해결해 주는 모습은 매우 인상적입니다. 여성들의 고민을 해결해 주는 '샐리의 법칙'은 앞으로도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을 것으로 기대됩니다.샐리의 법칙이란 영화 `해리가 샐리를 만났을 때` 에서 유래된 말로, 일이 우연히 계속해서 자신에게 유리하게 진행되는 상황을 말해요. 우리나라에서는 해리가 샐리를 만났을 때로 유명하지만 미국에서는 맥 라이언 주연의 `시애틀의 잠 못 이루는 밤` 이 먼저 개봉되었어요. 두 영화 모두 로맨틱 코미디 장르이며, 주인공들이 우연찮게 서로 사랑에 빠지게 된다는 내용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시애틀의 잠 못 이루는 밤을 재밌게 봤는데요, 크리스마스 시즌과 연말 분위기 물씬 풍기는 배경 속에서 운명처럼 만난 남녀주인공의 모습이 너무 아름다웠어요. 특히 마지막 장면인 비행기 안에서의 키스신은 아직도 잊히지 않네요. 그래서 오늘은 제가 좋아하는 영화 중 하나인 ‘시애틀의 잠 못 이루는 밤’을 소개하려고 해요.
영화 제목 “시애틀의 잠 못 이루는 밤” 은 무슨 뜻인가요?
‘시애틀의 잠 못 이루는 밤’의 원제는 Sleepless in Seattle입니다. 직역하면 시애틀이 잠들지 못한다 인데요, 왜 하필이면 시애틀이라는 도시 이름을 제목으로 썼을까요? 원래 처음 시나리오 상으로는 뉴욕이었지만 촬영지가 변경되면서 최종적으로 시애틀에서 촬영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실제로 시애틀은 비가 많이 오는 도시이기 때문에 제작진 측에서도 걱정이 많았다고 하는데요, 다행히도 날씨가 좋아서 무사히 촬영을 마칠 수 있었다고 하네요.
맥 라이언(애니) 역을 맡은 배우는 누구인가요?
원래 애니역은 리즈 위더스푼이 맡을 예정이었다고 해요. 그러나 그녀가 임신하면서 하차했고, 이후 멕 라이언이 맡게 되었습니다. 당시 나이가 26살이었는데 성숙한 연기를 보여줘서 많은 사람들을 놀라게 했다고 하네요. 그리고 톰 행크스와의 호흡도 아주 좋았다고 합니다.
톰 행크스(샘) 역을 맡은 배우는 누구인가요?
사실 샘역할은 다른 배우가 맡기로 되어있었다고 해요. 근데 감독이 직접 오디션을 보고 뽑은 인물이 바로 톰 행크스였다고 합니다. 아마 목소리 톤이 딱 맞는다고 생각했나 봐요. 또한 실제로도 둘 사이가 매우 돈독하기로 유명한데요, 결혼식 주례 역시 톰 행크스가 맡아서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저의 최애 영화이자 인생영화인 ‘시애틀의 잠 못 이루는 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에게도 좋은 추억으로 남길 바라며 이만 마무리할게요.728x90반응형'심리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바념 효과 (0) 2023.03.22 뮌히하우젠 증후군 (0) 2023.03.22 머피의 법칙 (0) 2023.03.22 로미오와 줄리엣 효과 Romeo & Juliet Effect (0) 2023.03.22 떠벌림 효과 Profess Effect (0) 2023.03.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