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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겟 페르소나?
- 가상으로 묘사하는 이상적인 고객의 상
이 서비스를 이용할 사람을 생각해보는 것
- 페르소나는 하나 이상일 수 있음
이미 사업을 하시는분, 예비창업자, 직장인에서 떠나서 온라인사업을 하는 사람
타겟 페르소나 구상하기
- 실제 사람이고 가정하고 상세하게 작성
나이대, 이름, 성별, 좋아하는 음식, 특성, 삶의 라이프 스타일을
정말 상세하게 묘사를 해봐라.
자영업을 하고 식당을 운영하는 남자 30대 남자 이름은 정현
시간투자를 많이 해서 하지만 매출은 많지만 순이익이 별로없고
다음달 다다음달 매출이 오를지 희망이 없다.
온라인을 하는사람을 부러워하고 있고
온라인사업으로 도전을 해볼지 생각을 하고 있다.
실제 사람이라고 생각하고 묘사를 해봐라.
- 개인화 된 케뮤니케이션에 도움
* 1,000개의 이메일 리스트에 보내는 게 아니라 1명의 개인에게 보낸다.
한명의 개인에게 보내는 것으로 상상을 하면서 보내는 것이다.
단체메일이 아니라 한명을 머리에 넣고서 이런 사람에게 의사소통을 해야 반응을 하지 않을까?
이메일리스트가 모였을 때 한명에게 메시지를 보낸다는 내용으로 한다.
가능성이 없는 사람들은 떨어지고, 가능성이 있는사람들이 반응을 할 것이다.
타겟 페르소나와의 연결
- 타겟 페르소나를 이해하는 것에서 시작
- 질문과 답을 통해 인사이트 도출
타겟 페르소나를 상상하면서 질문을 한다.
직장생활을 하면서 창업을 꿈꾸는 사람들
이런사람을 대상으로 질문을 던져서 답을 받아야 된다.
고통이나 한계점을 얻어내서 인사이트를 얻는 것이다.
퇴근하고 나서 새로운 도전을 할 때 무엇이 어렵나요?
육아 떄문에 힘들어요, 새로운 일을 하기 힘들어요.
회사일을 하고 나면 집에오면 에너지가 없어요.
어떻게 벨런스를 맞쳐줄까?
에너지를 회사에서 다 쓰고 나서 사업을 할 수 있을까?
타겟 페르소나 정의
- 그들이 고통스러워 하는 부분이 무엇인가?
- 그들이 두려워 하는 것이 무엇인가?
- 그들이 아직 못 보고 있는 위험이 무엇이 있는가?
아무리 안정적인 직장이라도 당신을 책임져주지 않는다.
창업을 해야 한다.
직장생활만 하다가 창업을 하면 위험하다.
위험을 인지시켜주었다.
- 그들이 가질 수 있는 최고의 기회가 무엇인지?
회사를 떠나는 순간 두렵다고 생각하지만 시간이 많아진다.
상품 목차 구성을 위해 꼭 필요한 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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